서포터즈 UCC영상








  • | campus style : 인터뷰

        캠퍼스스타일 패션왕! 캠스걸과 캠스맨을 소개합니다.


       

    캠스걸 인터뷰
    2019.05.14 21:21

    [5월] 캠스걸 인터뷰 #34 - 정희지

    조회 수 58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학교 -
    학과 한국문화콘텐츠학과
    이름 정희지
    발행일 2019-05-13

     

    정희지0.png

     

     campus style 5월 - 캠스걸 인터뷰 #34 

     

    안녕하세요. 캠퍼스스타일입니다.

    5월 캠스걸로 선정되신 정희지 님과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인터뷰 질문/답변은 5월 10일(금)에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뷰에 친절히 응해주신 정희지 님께 감사드립니다.

     

    campus style 공식채널 ->

    https://www.instagram.com/_campus_style/

     

    ============================================

     

    정희지2.png

     

     

    - 자기소개 -

    Q. 안녕하세요. 캠퍼스스타일 입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A. 현재 콘텐츠 학과  2학년에 재학중인 정희지 입니다. 콘텐츠학과에 재학중인 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제 스타일(패션)을 보여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제가 나름 가지고 있는 지식과 패션 철학을 보여주는 패션 고민상담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주로 일러스트를 그리면서 패션을 보여주기도 하고 디자인도 직접해봅니다. 제 블로그에 놀러 오시면 앞으로 제 패션에 대한 이야기를 보실 수 있을거에요!  

     
     
     
     
    정희지7.png

     

     

    - 의상컨셉 -

    Q. 언제 어디서 찍은 사진인가요? 

    A.  4월 말에 날씨가 너무 좋아서 친구와 함께 학교를 산책하면서 찍은 사진들이에요. 봄에는 벚꽃도 너무 예쁘지만 이후에 파릇파릇한 싹들도 너무 귀엽고 상큼한 것 같아요! 캠퍼스가 넓은 편이여서 시간이 있을 때마다 산책을 하는 편인데, 저 때 날씨가 너무 좋아서 친구랑 번갈아가며 사진 찍어주고 경치도 즐겼어요. 친구가 신경써서 잘 찍어주어서 아직도 제 카카오톡 프로필이 바뀌고 있지 않아요.

     
     

    Q. 캠스걸 소개 사진에서 패션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A.  저는 노랑 실크 블라우스에 아이보리 니트 뷔스티에를 입고 청치마를 매치했어요. 2019 트랜드가 실크여서 그런지 실크에 관심이 가더가고요. 또 겉옷으로는 아이보리 롱 트렌치 코트를 걸쳤어요. 오간자 백에 새겨진 자수가 꽃병에 담겨있는 꽃인데 봄과 너무 잘 어울려서 요즘 자주 들고 다녀요!

     
     
     
     
    정희지10.png

    정희지5.png

     

     

    - 패션스타일 -

    Q. 브랜드와 노브랜드 의류 중 선호하는 것이 있나요? 

    A.  주로 예쁘다고 생각하면 고민 몇 번한 후에 구매하는 편이여서 길거리에서 주로 사게 돼요. 요즘에는 또 빈티지한 제품에도 관심이 있다 보니 브랜드, 노브랜드를 안 따지고 독특하지만 저에게 어울리는 것 위주로 더 봐요. 브랜드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곳이라면 요즘에는 ‘magarinfingers (마가린핑거스)’, ‘sinoon (시눈)’, ‘rolarola (로라로라)’, ‘mgmg studio (엠쥐엠쥐 스튜디오)’ 같은 브랜드를 눈 여겨 보고 있어요.

     

     

    Q. 선호하는 나만의 스타일은 있다면? 또는패션철학이있다면? 

    A.  저는 키가 굉장히 작기 때문에 비율이 좋아 보여야 하는데, 거울 앞에서 점검할 때 항상 그 부분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는 것 같아요. 아직 능숙하지는 않지만 최대한 비율이 좋아 보이도록 코디하고 있어요. 또 저는 하나의 코디에 컨셉이 뚜렷하게 나타나도록 신경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친구들이 그날 패션을 보고 '오늘은 발표가 있나 보네?'라던가 '오늘은 스포티하네!'같이 컨셉에 대해 말을 많이 해줘요. 주로 입는 스타일이 로맨틱과 약간의 빈티지이다 보니 주로 귀엽다 거나 샤랄라 하다 라는 표현을 많이 들어요. 요즘에는 스트릿한 감성을 가미해서 제 원래 스타일과 믹스매치 해서 입는 것을 시도하고 또 즐겨하고 있어요. 트랜드를 저만의 방식으로 나타내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매일 하던 코디가 지루하다 싶으면 입던 옷에 변화를 주는 것도 소소한 재미인 것 같습니다.

     

     

    Q. 보통 패션에 대한 영감은 어디서 얻는 편인지?

    A.  저는 유튜브를 통해서 패션위크를 챙겨보고 슈스스TV를 구독해서 스타일리스트 한혜연님이 알려주시는 정보들을 통해 트랜드를 읽습니다. 또 잡지나 연예인들의 의상을 보고 코디 아이디어를 얻고 자연스레 어느 제품인지도 확인하면서 정보가 넓어지는 것 같아요. 이외에도 오프라인에서 쇼핑할 때 옷가게에서 코디해 둔 마네킹 옷을 유심하게 보고 마음에 드는 코디는 그려두거나 사진으로 담아가기고 합니다. 코디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코디한 스타일을 자주 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Q. 나와 캐미가 터질 캠스맨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A.  저는 주로 로맨틱하면서 약간의 빈티지가 묻어나는 스타일을 입고 다니는데, 특히 파스텔 톤을 선호해서 캐미가 좋으려면 파스텔 톤의 스타일을 즐겨하는 사람이 아닐까 해요. 하지만 최근에는 로맨틱 빈티지 뿐만 아니라 스포티, 힙합 등 다양한 스타일에 도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서 캐미가 맞는 스타일이 자주 바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남자분들이 기본적으로 슬랙스에 셔츠나 맨투맨 등 매치만 해도 깔끔하고 멋있다고 생각해요! 

     

     

     

     

    정희지11.png

    정희지8.png

     

     

    - 악세사리/아이템 -

    Q. 옷이나 악세사리 같은 패션아이템을 살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있나요?

    A.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템과 잘 어울릴 수 있는지 골똘히 생각해보고 코디 할 만한 것이 없다면 쉽게 사지 않아요. 고민 없이 샀다 가는 옷장 속에 보물이 되니, 활용을 하지 않을 바엔 다른 아이템을 사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해요. 또 트랜드인 아이템일 지라도 희소성이 있는 지 따져봅니다. 트랜드인 소재의 아이템들은 대부분 비슷비슷해서 나중에 손이 잘 안 가게 되거나 사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아이템과의 매치 정도와 희소가치를 따져서 사려고 노력합니다. 

     

     

     

     

    정희지3.png

     

     

    - 대학생활 -

    Q. 남은 대학생활 동안 꼭 한번 경험해보고 싶은 것이 있다면?
    A.  제가 의욕이 넘쳐서 하고 싶은 것이 굉장히 많아요. 그 중에서도 특히 더 하고 싶은 것들 것 꼽자면 ‘패션 서포터즈 활동하기’, ‘친구와 해외여행 가기’ , ‘교환학생으로 외국에서 공부하기’ 같아요. 패션 서포터즈를 하고 싶은 이유는 제가 가지고 있는 패션 지식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패션과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하는데 더 좋은 환경이 만들어 질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에요. 패션과 관련된 공부를 할 기회가 별로 없다 보니 그런 서포터즈 활동을 한다면 제가 더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친구와의 해외여행은 제가 고등학생때부터 꿈꾸어 왔던 일이에요. 어디든 좋으니 친구와 시밀러 룩을 코디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교환학생은 제 오랜 목표이기도 한데요, 지난번에 단기어학연수를 갔다 오니 그 목표가 더 뚜렷해 졌어요. 해외에서 공부하면 분명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더 넓어질 것 같아요. 
     

     

    Q. 나의 대학생활을 3~5개 키워드로 표현해 본다면?
    A.  열정, 노력, 새로움 입니다. 저는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새로 도전하고 싶은 것도 많아서 관심있는 분야나 진로와 관련된 동아리, 서포터즈는 다 도전해 보는 것 같아요. 지금도 시간표에 나는 틈마다 활동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래서 지금 이 ‘캠스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아요! 대학에 오면서 더욱 다양한 사람들은 만나고 사귀다 보니 제가 배울 점도 많고 또 공유하는 것들도 있어서 그런 부분에서 새로운 도전들이 더욱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 대학생활을 ‘열정’, ‘노력‘, ‘새로움’ 으로 간추려 말할 수 있는 것 같아요!
     
     
    Q.  나를 더 알릴 수 있는 블로그 또는 인스타를 소개해주세요.
    A.  패션과 일러스트, 포트폴리오를 위해 블로그와 인스타를 운영 중 이에요! 패션 고민상담을 위한 게시글을 올리고 있는데 그 게시글에 댓글로 고민을 달아 주시면 제가 다음 게시글 주제로 잡고 풀어나갈 예정입니다. 블로그는 ‘잇빛 달’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고요, 인스타는 @itdal20으로 운영 중입니다. 블로그가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제 인스타를 통해 들어오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정희지4.png

     

      

    - 캠스걸 한마디 -

    Q. 이글을 보고 있는 독자 여러분들께 캠스걸을 대표하여 한마디 해주세요!

    A.  저는 하나에 꽂히면 집요하게 파는 스타일인데, 생각해보면 패션은 꾸준히 제가 집요하게 팠던 분야 같아요. 원래 패션은 제 취미 중에 하나일 뿐이었는데, 최근에는 진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자신의 취미와 관심사를 쭉 돌이켜보고 깊이 들어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최근에 큰 마음을 먹고 패션위크에 다녀왔습니다. 또한 블로그와 인스타도 운영 중이에요. 이렇게 관심분야를 발전시키면 진로도 될 수 있고 삶에 목표가 생겨서 더 활발하게 생활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아직 탐색단계에 있지만 함께 힘내길 바라요.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대학생 여러분 정말 응원합니다!

     
     
     
     
    정희지9.png
     
    - 감사합니다. -
     

    ============================================

     

    - campus style 공식채널 -

    www.instagram.com/_campus_style/

     

     캠퍼스스타일로고.png

    -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파트너 -


















         서포터즈 UCC영상